[IntelliJ] Gradle 프로젝트 불러올때 에러해결
Web/팁

[IntelliJ] Gradle 프로젝트 불러올때 에러해결

 

 

에러상황

 

가끔씩 IntelliJ에서 기존의 프로젝트를 불러올때 spring boot annotation들이 적용이 안되고 빨간불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해결하고나서 포스팅하는거라 적용이 안됐을 때의 자료화면이 없습니다. ㅠ 나중에 또 같은 에러가 뜰 때 해당 에러 화면 사진 올리겠습니다.

 

그래도 아마 프로젝트 불러왔을때 원래 되던 스프링부트가 안될경우는 아마 이 해결방법으로 해결이 될 것입니다!

 

 

 

해결방법

해결은 간단합니다.

 

프로젝트 디렉토리에서 .idea 디렉토리를 삭제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import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텔리제이를 종료한 뒤, 다시 build.grade을 open해줍니다.

 

 

 

 

 

그러면 .idea가 없기때문에 아래와같이 gradle 프로젝트를 새로 임포트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import gradle을 누르시고 잠시 물한잔 하고 오시면 됩니다.

 

 

 

 

 

 

 

 

어떻게 해결된거?

 

프로젝트 상위 폴더 변경, 위치변경 등 환경이 변하거나 그냥 인텔리제이의 오류로 위와 같은 에러가 자주 발생합니다.

 

.idea는 해당 로컬 컴퓨터의 프로젝트 환경을 관리하는 디렉토리이기 때문에 삭제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현재 환경에 맞게 다시 설정되기 때문에 에러를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git을 사용한다면 gitignore로 설정해주시면 각자 컴퓨터환경에 맞게 idea가 생성됩니다.

 

인텔리제이뿐만 아니라 pycharm같은 jetbrains의 IDE를 이용한다면 프로젝트가 불러와지지 않을때 한번씩 .idea를 삭제하고 다시 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